4월부터
사회적 안정
농업/식량
개발
긍정적
한류의
지속적 성장
모범적
움직임
10월 이후
유가하락
이상기후로
인한 기뭄
이른
겨울
고온
건조
원유가격
상승
유통이나 교역에서 어려움이 발생하기 쉬우며, 과일, 농작물의 가격상승, 유통 문제가 발생할 수 있겠습니다. 4월부터 사회적인 안정성을 기대해 볼 수 있겠으며, 활기가 느껴질 시기라 할 수 있습니다. 농업이나 식량 개발과 관련한 긍정적인 이슈가 발생하기 쉽겠으며, 선진국에 진입한 만큼의 모범적 움직임, 한류의 지속적 성장 또한 기대되겠습니다.

미국과 중국 간의 관계에 있어 미국이 적극적인 자세로 견제하는 입장을 취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 과정에서 PC 주의(신자유주의:국가권력의 시장개입을 비판하고 시장의 기능과 민간의 자유로운 활동을 중시하는 이론)와 관련된 움직임과 더불어 친환경, 탄소배출과 관련한 움직임이 어느 때보다 크게 일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과정에서 미정부의 숙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거나, 관련 기구를 설치하거나 우방 국가와의 연대를 요구하는 등의 움직임이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예상 밖의 이상기후는 초반의 가뭄이 예상되지만, 장마로 접어들며 해소될 것이며, 고온 건조한 날씨가 일찍 시작되었다가 이른 시기에 겨울이 빨리 찾아들게 되겠습니다.

상반기에는 원유 가격상승이나, 자동차 등 이동수단의 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지만, 10월 이후 유가 하락이나 안정화로 접어들게 되겠습니다.
2022년 대한민국 신년운세
호랑이 기운 받는 임인년, 힘내라 대한민국! 화이팅~